청주랜드관리사업소(소장) 박철희는 9월 14일 오전 10시 30분 부터 12시까지 1시간 30분 동안 다니엘 유치원 원아 33여 명을 대상으로 허브기꾸기 과정 어린이 원예체험을 추진했다.

소풍으로 청주랜드를 방문한 단체 어린이들은 청주랜드의 기반시설을 활용해 손으로 만지면 향기가 솔솔 퍼져 나와 코끝을 환하게 자극하는 생태관 허브의 여왕 라벤더와 가을꽃 정열의 붉고 달콤한 샐비어(깨꽃), 노랑 주황색의 메리골드, 국화등 다양한 꽃에 대해서 관찰하고 배추 흰나비의 생태 변화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야생화관을 들어서면 마주하는 연두색 잎사귀 위에 가늘고 길게 하얗게 곱게핀 옥잠화 꽃향기를 맞으며 한 어린이는 무슨향기가 날까요? 라고 질문을 하자“엄마의 냄새가 난다고 ”했다. 어린이 회관내의 광장일원 가을꽃 테마정원을 조성해 놓은 곳에는 수생식물 부레옥잠과  빨간샐비어(깨꽃)를 달콤하게 따먹으며 향기나는 라밴더를 삽목해가는 어린이들의 보고, 듣고,  느끼고, 즐기고, 맛보는, 오감 체험을 했다.

청주랜드관리사업소는 지속적으로 기반시설을 활용하여 견학과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자연에서 오감만족을 느낄수 있게 해주고 꿈과 희망을 심어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추진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