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월 14일(목) 15:30,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에서 에듀-코치 및 에듀-코칭 연구·선도학교 교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에듀-코칭 보급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한 ‘제6회 에듀-코칭 아카데미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서복선 한국코치협회 부회장이 ‘코칭으로 삶을 업그레이드하라!’라는 주제로 강의했으며, 진정한 행복은 개인의 강점을 파악하고 계발해 일, 사랑, 자녀 양육, 여가 활동이라는 삶의 현장에 활용함으로써 실현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코칭 기법이 매우 유용함을 강조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행복한 코칭 대화를 실천할 수 있는 경청, 인정, 칭찬, 질문 등 사례를 통해 직업흥미검사, 행동유형 진단 프로그램, 성격유형검사, 애니어그램 등 심리검사도구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었다.

특강에 참석한 교사는 “오늘 특강을 통해 나 자신의 강점을 곰곰이 찾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 자신은 물론이고 우리반 학생들, 가족들이 나와의 대화를 통해 행복해 질 수 있다니 코칭의 기본 기술을 조금 더 깊이 배우고 싶어졌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긍정심리학에서 말하는 것처럼 행복은 즐겁고, 만족스럽고, 의미있는 삶에서 비롯된다”며 “대전교육가족의 삶이 코칭으로 한층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매월 열리는 에듀-코칭 아카데미 특강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