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인재육성재단(이사장 안희정, 이하 재단)에서 운영하는 충청남도학생기숙사(이하 충남대전학사)에서 『2학기 입사생 오리엔테이션 및 타운홀 미팅』을 9월 10일에 개최한다.

올해 하반기에 신설된 타운홀 미팅은 입사생 200여명이 참석하여, ‘소통하고 화합으로 하나 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입사생간 소통·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 졸업생 특강에는 올해 국가직 9급 공무원에 합격한 황**  (2015년 졸)씨의 “내가 스무살로 돌아간다면”이라는 주제로 아쉬움 없는 학창시절 보내기, 학사생활 노하우 등 선·후배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2부 타운홀 미팅에는 ▲내가 버려야 할 것은? ▲1년 뒤 나의 모습, 그리고 우리의 모습은? ▲함께 소속감 또는 소통지수를 높이기 위한 활동은? ▲그 활동에 대한 실천계획 세우기 등 4개 소주제를 가지고 모둠토론으로 진행된다.

재단은 이번 타운홀 미팅을 통해 입사생들이 제안한 의견들을 종합하여 기존 운영 방식의 보완점을 찾고,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 등 학사 만족도를 높이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충남대전학사는 충남 출신의 대전지역 대학생을 위한 면학시설로 식사까지 포함한 월 기숙사비가 16만원이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충남의 미래 인재인 학사생들에게 안정된 정주여건을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입사문의는 충남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www.cninja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충청남도대전학사(042-824-5127~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