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여러 세미나가 현대인들에게 알려지고 있다.

 

모든 것이 데이터화되고 막대한 데이터를 수집, 활용하는 것이 핵심인 현대사회에서 다가올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데 특히 은퇴자들이 미래 및 노후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SHT.I.S(에스티에이치아이에스)에서 은퇴자 자산관리 및 창업에 필요한 지식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STHIS는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 자회사로 한국의 지식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지식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곳으로 social layer 기술에 기반한 지식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또한 지식의 생산에서 수집, 분석, 예측까지 지식의 라이프 사이클 전 과정에 적합한 맞춤 솔루션 및 서비스로 개인과 기관의 지식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네이버, 다음, 페이스북 등과 같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발생하는 이슈 및 기업 관련 빅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기업의 SWOP 분석과 이슈의 의미 분석을 통해 최적의 마케팅 믹스 및 리스크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을 최적화 할 수 있는 데이터분석 서비스라고 밝혔다.

 

또한 국내 최고 수준의 석,박사 전문인력을 통해 전 세계 주요 지식사이트 및 미디어를 활용하여 기업 및 공공기관이 필요한 산업 및 동향 분석을 통해 전략 분석 및 수립과 기업의 현재 및 미래를 분석, 예측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SHT.I.S(에스티에이치아이에스) 관계자는 “STHIS는 서울대 경영대의 김수욱교수 및 연구진을 중심으로 최신 경영지식을 바탕으로 IT 관련 전문가들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지식정보서비스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며 “오픈이노베이션을 기업의 핵심 전략으로 삼고 빠르고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 및 사업전개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STHIS는 서울대를 포함한 많은 전문가 집단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의 지식경쟁력을 한단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개발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STHIS는 은퇴자를 위한 자산관리 교육을 2017년 9월 23일, 24일(토, 일) 9:00~18:00까지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58동 119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THIS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