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의료실비보험과 암보험, 태아 보험 등의 보장성 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시장 환경에서 나에게 딱 맞는 보험을 찾아주는 서비스가 등장해 알려지고 있다. 이 서비스는 보험비교사이트로 실손의료보험 뿐만 아니라 암보험과 태아 보험, 어린이 보험과 같은 보장성 보험의 보험료를 10%가량 낮출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불필요한 특약과 담보가 빠지고 꼭 필요한 수준의 보험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보험료 다이어트가 일어나게 된다. 의료실비보험은 흔히 국민 보험으로 알려져 있는데 일반적으로 실비보험에 암, 뇌, 심장에 해당하는 3대 질병 진단금을 추가해서 가입한다.

 

의료실비를 추천받으면 주로 갱신형 보다 비갱신형 실비보험 상품이 추천되어 고객에게 합리적인 보험가입이 가능하게 된다. 암보험 또한 대부분의 국민이 가입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보험인데, 일반 소비자들은 자신이 어느 정도 수준의 진단금을 확보해야하는지 몰라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많다.

 

그런데 이 서비스를 통하면 적당한 납입기간과 적절한 보장금액을 설정할 수 있어 가입이 늘어나고 있다. 임신 후 가장 먼저 찾게 되는 태아 보험 또한 마찬가지이다. 태아 보험은 몇 세 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를 하는가가 중요한데, 이 서비스를 통하면 납입 가능한 보험료를 기준으로 판단해 30세 만기 또는 100세 만기로 설계 해야 되는지를 알려준다.

 

특히 이러한 서비스가 무료라는 점과 모바일에서 손쉽게 알아볼 수 있다는 것에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관계자에 따르면 “전국민이 보험을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저렴하고 정확하게 가입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서비스의 목적이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