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맛있고 더 건강하게 리뉴얼된 청양구기자 라면이 1일부터 출시됐다.

청양군은 대표 특산품 구기자를 이용 전략 연구개발제품으로 공부하는 수험생과 바쁜 직장인을 위한 청양구기자 라면을 선보였다.

군은 전 국민이 사랑하는 대표적인 기호식품으로 접근성이 쉽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라면과 건강에 좋은 구기자를 접목해 올해 초 1차 시판 후 소비자 평가, 설문조사, 내부 관능평가 등을 거쳐 완성도 있는 청양구기자 라면을 탄생시켰다.

청양구기자 라면은 100% GAP인증 청양구기자 분말가루, 100% 청양산 고춧가루, 100% 우리 밀을 사용해 공부에 지친 수험생을 위한 건강 간식이나 칼칼하고 시원한 해장음식으로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특히 청양구기자는 지리적 표시 제11호로 베타인·제아잔틴·비타민 A·B1·B2·C 등이 함유돼 있어 기억력 개선 및 학습효과 증진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건강한 라면’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

이석화 군수는 “그동안 구기자가 한약재의 부원료로만 유통되는 한계가 있었는데, 이번 청양구기자라면 개발을 통해 일반 기호식품시장으로 영역을 넓힘으로써 구기자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제고함과 동시에 새로운 판로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양구기자 라면은 (재)청양군부자농촌지원센터, 청양 농·축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9월 1일과 2일 이틀간 청양농협 하나로마트 앞에서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출시기념 시식회가 개최된다.

구입 및 기타 문의사항은 (재)청양군부자농촌지원센터(041-942-9731) 또는 청양군 농업지원과 구기자특화팀(041-940-280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