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만원 대의 중형 중고차, 천만원 대의 대형세단 등 실제로는 불가능한 것 같은 매매가 발생하고 있다. 바로 허위매물 중고차사이트를 통해서 말이다.

 

몇 해 전부터 중고차 시장의 가장 큰 문제는 허위매물이다. 허위매물이란 없는 매물을 있다고 이야기 한 뒤, 용도변경 된 차량이나 사고차량처럼 다른 매물로 유도하거나 기존 가격보다 100만원 이상 싸게 제시하고 수수료 등, 기타수익을 올리는 방법이다.

 

많은 고객들이 저마다 “나는 아니겠지” 라며 의심하지만 아직 많은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 과장, 허위광고를 통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저렴할 수 밖에 없는 중고차 가격의 유혹에는 넘어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중고차 업계에서 허위매물로만 가득한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도 있다. 사이트 전체 매물이 저렴하다면, 허위매물 가능성은 거의 100프로에 가깝다.

 

허위매물 구매 후 보상과 관련해, 큰 사고가 있지 않거나, 많은 차체의 결함이 있지 않는 한 보상이 어려운 중고차거래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중고차 딜러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

 

믿을만한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우먼카’ 손진경 대표는 “가능하면 모든 고객을 직접 만나서 많은 부분을 대화한다. 그것이 가장 저희를 믿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고객을 친구처럼 혹은 동생처럼, 언니처럼 생각하고 상담을 해드리고 있다. 꼭 저희가 아니라도, 중고차를 구매하기 전에 꼭 홈페이지나 문자, 카카오톡 등을 활용해서 매물에 대한 충분한 문의를 하는 것이 손해 보지 않고 믿을만한 중고차를 구매하는 방법이다" 고 전했다.  

 

우먼카가 위치하고 있는 수원 권선구 중앙매매단지는 수원 뿐만 아니라, 인천, 부천 화성, 용인, 오산 등을 통합하는 전국 대형 규모의 중고차 매매단지로 만대 이상의 매물을 내부 종합시스템으로 살펴가며 검색 및 확인이 가능하므로, 안심하고 중고차를 보러갈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매물을 언제든지 즉석에서 찾을 수 있다. 기본에 충실하여, 우먼카는 수원중고차단지 내 허위매물 없는 우수업체로 지난 10년 동안 선정됐고, SBS생활경제, KBS소비자고발, 더벙커 등 TV방송 출연하여 정확한 중고차시세와 허위매물에 대한 소신과 중고차 구매절차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