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는 충치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치아기능을 상실하거나 발치를 한 경우 인공치아를 식립하는 시술이다. 이러한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서는 치아가 상실된 직후 빠른 시일 내에 검사를 진행하여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치아를 빈 공간으로 이동하려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치아가 상실된 채로 장기간 방치될 경우, 전체 치열이 기울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임플란트 시술 시기를 놓치거나 그대로 방치할 경우엔 잇몸 염증, 저작기능 상실, 잇몸 뼈 소실 등의 더 큰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임플란트 시술의 전반적인 과정과 시술법 등을 알아보고 자신의 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임플란트 시술은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임플란트 잘하는 곳에서 임플란트 위치를 확인하여 내게 맞는 시술법을 진단받는 것이 좋다. 또한, 임플란트 시술 시, 자연치아 기능을 유사하게 만들어 저작 기능을 회복시키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주변치아와 조화를 생각하여 맞춤형 보철물을 제작하는 것이 필수이다.

 

임플란트는 오래 유지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가능한 체계적인 진단과 정확한 시술, 장기적인 관리, 검진이 가능한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성공률과 실패율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고 시술과 유지 단계에서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 이러한 전체적인 시술과정을 파악해야 한다.

 

강남에 위치한 보건복지부 인증기관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의 백상현 원장은 “ 임플란트 시술 시 적절한 치료시기를 잡고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수술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곳에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며 “ 임플란트 치료는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에게 맡겨야 치료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