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8월의 끝자락이 다가왔다. 여름 휴가는 끝났지만 선선한 가을이 한층 다가오면서 국내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에게 국내 여행지 선호 10위안에 항상 포함되는 강원도 속초가 있다.

동해바다를 가까이 하고 있는 강원도 속초는 마음이 탁 트이는 바다를 구경할 수 있어 힐링 여행지로 알려진 곳이며,  각종 신선한 회부터 닭강정, 오징어 순대, 홍게가 별미로 소개되는 만큼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도 알려져 있다.

특히 속초 동명항은 싱싱한 제철 해산물이 가득한 활어시장과 속초 별미로 알려진 대게 전문점이 즐비하며 러시아와 중국행 여객선이 출항하는 속초국제여객터미널, 동해일출명소로 꼽히는 등 속초 시민들의 사는 냄새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 강원도 속초 여행 시 가 볼만한 곳으로 소개되고 있다.

특히 뜨겁고 습한 여름에 지쳐있는 여행객에게 속초 동명항의 붉은 대게찜은 여름철 잃었던 입맛을 되살려 주는 건강식이 된다.

많은 대게 전문점이 있는 동명항에서 속초 시민들에게 인정받은 속초 대게 맛집 ‘동명항게찜’은 푸짐한 양과 서울에서는 좀처럼 보기 어려운 대게 요리가 갖춰져 있다.

인근 동해 앞바다에서 끌어오는 심해 수에 보관하고 있기 때문에 신선함이 유지된다.

속초 대게 맛집 동명항게찜에서는 미리 조리한 요리가 아닌 주문 즉시 찌는 대게를 따끈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생강, 마늘 등 대게 특유의 냄새를 잡아 담백한 풍미가 살아있다.

속초 동명항에 찾아온 여행객들을 위해 직접 매장에서 아침마다 만든 반찬은 무한리필 되어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으며 대게찜 뿐만 아니라 대게튀김, 게딱지볶음밥, 대게해장국 등 다양한 대게 활용 요리로 다채로운 식사가 가능하다.

동명항게찜은 건물 전체를 사용하고 있어 단체석, 가족 모임 시에도 여유로운 공간이 제공된다.

예약 문의나 자세한 위치 문의는 대표 전화로 상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