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심일호)는 지역농업현안 및 농가에서 필요한 현장애로기술 및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작목의 도입과 발전 가능성 확보를 위한 6차 산업화 현장애로기술 공동개발 실용화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매년 3~6건 정도로 총 21건의 과제를 해결해 농업인으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아울러 자색고구마와 마 활용 건강 보조제품 허브에너지와 석창포 기능성 샴푸 등 신제품도 출시했다.

2018년도 현장애로기술 공동개발 실용화 과제는 각종 홍보매체나 홈페이지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효율적인 연구개발 및 사업비를 미리 파악하는 등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고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신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andong.go.kr/agritec)에서 자료를 내려 받아 9월 13일까지 약용기술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농업인은 물론 농업인단체, 산․학․관․연 관련기관이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예산 범위 내에서 현장조사 등을 거쳐 최종사업 대상자로 선발해 사업을 진행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나 6차 산업에 대한 새로운 사업의 발굴과 기술을 가진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해 주실 것”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