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복부와 허벅지 지방흡입 수술을 받은 20대 여성 이씨는 한여름에도 남들의 시선이 신경 쓰여 몸을 꽁꽁 숨겨야 했다.

 

수술을 받은 부위가 울퉁불퉁해져 도저히 노출을 할 수 없었던 것. 결국 이씨는 심각한 고민 끝에 지방흡입재수술을 받기로 결심했다.

 

잘못된 지방흡입 수술로 인한 대표적인 부작용은 물결모양처럼 울퉁불퉁해진 피부 요철이다.

 

지방흡입수술 후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이유는 지방흡입수술 테크닉의 차이로 지방이 고르게 제거 되지 않아 피부 표면으로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이다. 이런 부작용을 없애기 위해 고주파관리를 받거나, 심하게 패인 부위에 지방을 이식하는 재수술을 해야 한다.

 

피부가 울퉁불퉁해진 경우, 기존의 수술방법으로는 해결하기가 매우 어렵고 의사의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한다. 결과적으로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가 지방흡입 재수술을 집도하더라도 만족도는 예측하기가 어렵다.

 

지방흡입재수술 라프린의원 박병춘 병원장은 “지방흡입 후 울퉁불퉁하게 패인 피부에 지방이식으로 교정을 시도하는 경우 완벽하게 복구하기 어렵고, 영구적인 효과를 지속하기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즉, 지방이식 후 몇 개월이 지나면 이식한 지방이 흡수 되고, 지방이식을 위해 추출한 지방 얻은 부위마저 요철현상이 생기는 악순환을 초래한다.

 

하지만 지방흡입 재수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지방의 재배치와 이동, 이식방법을 통합시킨 울트라세이프리포 수술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울트라세이프리포 테크닉은 지방세포가 빠져나간 부위에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피부 타이트닝 효과가 있으며, 초음파로 지방을 녹여 액상화 상태로 물처럼 지방을 흡입하기 때문에 수술시간이 짧아 출혈이나 멍, 부기 등이 현저히 적다.

 

박병춘 병원장에 따르면 “울트라세이프리포 기술은 기존의 지방흡입 재수술보다 3분의 1 정도의 마취수액을 사용하여 안전하고 회복이 빠르다며 지방흡입 재수술에 최적화 된 기술”이라고 덧붙였다.

 

신중한 고민 끝에 지방흡입재수술을 결정하였다면, 저렴한 비용에 초점을 두기 보다는 만족도 높은 지방흡입수술방법, 지방흡입후기, 수술결과, 안전성, 부작용 최소화 등의 요소를 두루 갖춘 전문화 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