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2017 제주시 평생학습대상 발굴 시상을 통해 평생학습문화 저변 확대와 성공적인 학습 성과를 보여준 모범 평생학습인을 격려하고자 8월25일부터 9월25일까지 평생학습 성과 사례를 공모키로 하였다.

평생학습체험수기, 평생학습작품전시, 문해교육시화전시 3개 부문을 공모하며,

평생학습 체험수기부문은 시민으로서 교육현장 또는 강사 활동을 하면서 학습조직이나 학습자를 성공으로 선도하거나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교・강사 활동 체험과 자율적인 동아리 학습활동을 통해 자기계발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동아리 참여활동, 평생학습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대상으로 한 사례(수기)이며,

평생학습 작품전시부문은 평생학습과정에서 제작, 완성된 서예, 그림, 사진, 공예 등 자유로운 작품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또한, 문해교육시화전시부문은 어르신 및 결혼이주여성들이 문해 교육을 통해 익힌 한글과정의 글 솜씨를 시와 그림으로 엮어 제출한 작품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사례(수기) 및 작품은 공모기간 내에 제주시 평생학습관 (728-8683~4)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FAX(728-8689)를 이용하여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과 수기는 각 분야별로 심사한 후, 우수자에 대하여는 분야별로 오는 10월20일 “2017 제주시 평생학습대회”시 시상할 계획이다.

제주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평생학습 공유의 장을 마련함은 물론, 평생학습 우수사례 발굴・확산을 위해 교육프로그램의 교․강사, 학습동아리 및 학습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