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에서 운영하는 고양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오는 8월 25일(금)과 26일(토) 양일 간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광장에서 2017 고양돗자리영화제를 개최한다.

‘삶 속 예술’을 모토로 2014년부터 매년 열려온 고양돗자리영화제는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광장에서 야외에서 즐기는 영화 관람이라는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왔다.

25일(금) 오후 7시에는 영화 <우리들>이 상영된다. 혼자가 되고 싶지 않은 외톨이 ‘선’과 비밀을 가진 전학생 ‘지아’의 복잡 미묘한 여름을 그려낸 이 영화는 예기치 않게 흘러가는 친구와의 관계를 섬세하게 담아낸다. 베를린국제영화제를 필두로 전 세계 32개 유수 영화제에 초청되는 등 개봉 해엔 올해 최고의 한국영화라는 호평을 받았다. ‘선’과 ‘지아’의 이야기에 빠지다보면 마음속에 잠자고 있었던 어린 시절 ‘우리들’의 기억을 떠오르며 진한 공감과 여운을 선사할 것이다.

26일(토) 오후 7시에는 애니메이션 <나의 붉은 고래>가 상영된다. 인간과의 접촉이 금지된 세계에서 자신 때문에 고래로 변해버린 소년 '곤'을 인간세계로 돌려 보내기 위해 펼치는 소녀 '춘'의 기적 같은 모험을 담았다. 한중일이 합작한 화제의 작품으로 경이로운 비주얼의 판타지 세계와 가슴 뭉클한 스토리, 빼어난 OST가 어우러진 수작으로 뜨거운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26일 (토) 영화 상영 전 부대행사로 실력파 고양거리아티스트 신한류예술단이 광장 전역을 무대로 수준 높은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평소 광장이었던 공간이 특별한 영화관이 되고, 찾아가는 콘서트 차량의 문이 열리면 즉시 공연장이 되는 한 여름 밤의 축제 2017 고양돗자리영화제!

모두에게 열려있는 이번 영화제는 무료로 진행되며, 돗자리만 가져오면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