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 몸매를 선호하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탄력 있는 몸매를 원하고 있지만, 여전히 균형 있는 몸매를 선호한다는 점은 여전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체비만과 상체비만 등 어느 한쪽에만 살이 찌는 체형이다 보니 몸매 콤플렉스 하나쯤은 가지고 있기 마련이다. 더욱이나 그 부위가 남편 혹은 남자친구보다 통통하다면 그야말로 굴욕적인 경험일 수 밖에 없다. 그렇다고 무조건 굶는 것이 해결책은 아니며, 운동만 열심히 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은 아닐 것이다. 단기간 혹은 장기간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만 체중감량에 성공하지 못했다면, 다음 내용을 세심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빼기 힘든 아랫 뱃살의 주요 원인은 다이어트 식단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폭식과 야식을 습관처럼 행한다면 그만큼 뱃살이 늘어날 수 밖에 없다. 단기간 뱃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매 끼니 정해진 시간에 챙겨먹는 것이 중요하다. 30번 이상 씹는 연습을 하며 음식을 가능한 천천히 먹도록 하자. 식욕 억제는 물론 지방분해에 도움된다.

뱃살 빼는 운동을 하고 싶다면 아침 식사 전, 공복에 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공복 운동은 뱃살 중에서도 아랫배 제거에 탁월하다. 아침 식사 전 빠르게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등 유산소 운동을 하고 식후에는 근력운동과 같은 강도 깊은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얼굴과 가까이에 있어 시선이 자주 가는 팔뚝살이 두껍고 굵으면 실제 몸무게보다 더 많이 나가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이러한 어깨와 팔뚝을 보다 슬림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팔뚝살 빼는 운동을 통해서 근육을 자극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생수병에 물을 담아, 또는 가벼운 아령을 들고 허리를 45도 정도로 숙인 뒤 팔을 늘어뜨린 상태에서 독수리가 날갯짓을 하듯이 양옆으로 활짝 펴 들어올리기를 반복한다. 호흡하며 근육에 자극이 되는 것을 충분히 느껴야 더 좋은 효과에 도움된다.

이러한 뱃살과 팔뚝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은 모두 식이요법이 병행해야 살이 빠지는 효과에 도움받을 수 있다. 아무리 열심히 운동을 해도 소모되는 이상으로 칼로리를 섭취할 경우, 몸에 지방이 쌓이기 마련이다. 식사량을 약 70% 줄이고 저녁 6시 이후부터는 가급적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뱃살, 팔뚝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이에 많은 이들이 단기간 내 체중감량을 위해 다이어트 보조제, 전문 식품, 효과 빠른 다이어트 약 등을 선택하고 있다. 하지만 극단적인 체중 감량은 건강상에 무리가 있을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대표적으로 앤뷰티 다이어트는 전문 다이어트 제품을 통해 탄수화물과 체지방 흡수율을 낮춰주기 때문에 식사량을 대폭 줄이지 않아도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특히 식욕을 억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없애줘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을 막아준다.

앤뷰티 다이어트 전문가는 “일주일 단기 다이어트를 원한다고 해서 해당 부위만 움직이는 운동 방법은 효율적이지 못하다”며 “몸 전체를 사용하는 운동을 하는 것과 더불어 식욕을 억제하고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전문제품을 이용한다면 단기간 다이어트 효과에 도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