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두피에 가려움이 느껴질 때면 손톱이나 손끝을 이용해 무심코 긁어버리고는 이내 잊어버린다.

가려움은 피부에 흔히 나타나는 증상으로 큰 의미를 두지 않거나 문제로 인식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두피 가려움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며 각질, 뾰루지, 두피 열 등을 동반한다면 지루성 두피염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지루성 두피염은 지루성 피부염이 두피에 나타나는 것으로 장기간 지속되는 습진의 일종이다. 피지샘의 활동이 증가하면서 두피와 얼굴 주변에 만성 염증을 유발하게 되는 경우가 대표적이다. 특히 쌀겨 모양의 표피탈락과 극심한 가려움증이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며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결코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이를 완화시키고 두피 상태가 좋아지는 방법에 대해서, 증상과 그로 인한 불편이 장기적으로 지속되어 왔다면 병원, 전문 클리닉, 관리샵, 한의원 등을 찾아 정확한 진단과 함께 두피 스케일링, 두피 케어 등의 치료가 필요하다. 증상 초기이거나 증상이 나타나기 전 두피 건강을 위한 꾸준한 케어를 원한다면 샴푸와 린스, 트리트먼트 등 매일 사용하는 헤어케어 제품부터 교체하는 것이 좋다.

헤어케어 브랜드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의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3-STEP'의 경우 건강한 두피, 모발을 위한 3단계 시스템으로 알려지고 있다.

해당 라인은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 '헤머셀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로 구성돼 두피에 쌓인 각질과 피지, 비듬 등의 노폐물을 관리하고 두피를 진정,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지루성 두피염은 과도한 피지로 인한 뾰루지, 여드름 등 트러블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고영양 제품보다는 꼭 필요한 성분만을 담아 가볍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주는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 '헤머셀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이 두피염 좋아지는 방법에 도움을 준다.

또한 두피가 기름질수록 드라이 전후 에센스나 젤 타입의 제품보다는 미스트나 헤어토닉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는 멘톨 성분 함유로 두피에 쿨링감을 주며 알란토인, 녹차추출물이 예민한 두피의 진정과 보호를 도와준다.

특히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와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의 경우 식약처 허가 의약외품으로 탈모방지와 모발의 굵기 증가에 도움됨을 인정받았다.

한편, 헤머셀 브랜드 홈페이지 방문시 헤머셀 제품 구입과 두피, 모발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