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릉한샘기숙학원 사관반은 사관학교 입시에서 우선선발 확대 등 2차 시험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면접, 체력, 토론, 논술 등 사관학교 2차 시험을 전문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사관학교 2차시험 대비 컨설팅 프로그램’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면 역사관, 시사안보, 장교관 등 면접에 필요한 정보를 교육받게 된다. 이어, 교육받은 정보와 개인 학생기록부 자료를 바탕으로 한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잘못된 답변을 교정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또한, 모의토론, 논술 작성 및 첨삭 등의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특히 모의면접과 모의토론, 군인자세 및 발성훈련은 모든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학생과 강사가 함께 이 동영상을 시청, 잘못된 부분을 교정하는 체계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전문 논술강사에게 약술토론 작성방식을 교육받고, 기출문제와 예상문제를 작성하고 개별첨삭도 받게 된다. 허슬체대입시학원 전문 강사진을 통해 오래달리기,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등 체력측정 종목에 대한 단기 기록향상 훈련법도 전수받게 된다.

광릉한샘기숙학원 김대현 원장은 “우선선발 비중이 높고, 2차 시험 변별력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를 고려해본다면, 2차 시험에 대한 체계적인 대비는 필수적이다”라며, “특히, 평소 발표력이 부족하거나 자신감이 부족한 학생에게 ‘사관학교 2차시험 컨설팅’프로그램은 좋은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사관학교 1차 시험에 합격한 학생만을 대상으로 하며, 회차별 25명만을 선착순 모집(총 7회차)한다. 1회차(8/19~20), 3회차(8/16~17), 4회차(8/19~20)는 시작전 마감되었으며, 현재 5회차(8/26~27), 6회차(9/2~3), 7회차(9/9~10)가 신청가능하다. 프로그램 신청은 광릉한샘기숙학원 사관반 상담실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