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야식과 회식으로 많은 남녀 직장인들이 늘어난 뱃살과 내장비만 등으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다.

 

다이어트에 대한 직장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바쁜 일상속에서 제대로 적절한 운동과 식단관리는 어려운 실정이다.

 

이런 현실로 직장인들은 수 많은 다이어트 보조제 중 어떤 것들이 가장 좋은지 정보들을 알아보고 있다.

 

칼로리 컷팅제, 체지방 분해, 키토산, 와일드망고, 효소 다이어트 등 셀수 없는 다이어트 제품들이 즐비하다. 하지만 각 제품들의 과대 광고로 인해 피해를 보는 분들이 있어 각별히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전문가인 체형 관리사들은 "가장 좋은 다이어트는 식단조절을 병행 하면서 검증된 다이어트 보조제를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전한다.

 

체형 관리사들이 전하는 다이어트 보조제는 "미생물 다이어트"인데, 미생물 집단인 장내 세균총의 ‘비만 기억’ 때문이라고 발표한 이스라엘 면역학자 에란 엘리나브 박사의 연구 결과에 착안, 요요현상의 원인이 되는 장 박테리아를 없애는 원리로 이루어진다.

 

또한 단순히 장 박테리아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유익한 미생물로 꼽히는 박테로이데테스와 미생물 대사산물을 장 내에 공급해 탄수화물이 장에서 분해, 배출되게 하며 이로써 살이 더 쉽게 빠질 수 있도록 돕는 다이어트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 효소(단백질)다이어트와 효모미생물(EM)다이어트의 차이를 이해 못하여 효소다이어트 제품을 섭취후 오히려 살이찌는 사례가 많아 주의를 요한다.

 

대사산물을 장내에 공급해 탄수화물을 장에서 분해, 배출시키는 ‘이엠(EM)’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섭취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최근 일본에서 핫한 미생물 다이어트 "이엠톡스"가 바로 미생물 다이어트로 전문가들 사이에서 알려지고 있다. 

 

일본제품 구매대행업체 ‘웰빙플러스’가 일본에서 수입해 판매 중인 미생물 다이어트 보조식품 ‘이엠톡스플러스(EMTOX)가 이와 같은 미생물다이어트의 원리를 그대로 적용해 개발된 제품이다.

 

이엠톡스는 미생물을 뜻하는 ‘EM’과 유해균 해독을 의미하는 ‘DETOX’의 합성어로, 최근 미생물 함량이 증가된 "이엠톡스 플러스"(캡슐제품)이 최근 알려지고 있다.

 

한편, 국내 관계자는 “미생물 다이어트를 제대로 활용하면 내장비만, 복부비만, 변비, 숙변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다만 유사한 다이어트를 잘못 섭취했다가 자칫 살이 찌는 부작용을 겪는 사례도 많으니 제대로된 "이엠톡스 플러스"를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