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종의 민간자격증을 무료로 수강 및 취득할 수 있는 기관인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는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생겨난 다양한 직종에 발맞춰 올해부터 병원코디네이터,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등 IT·병원 분야의 민간자격증 강의를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교진은 무료정책과 더불어 오프라인 교재를 교안 자료로 대체, 무료로 배부하고 스마트폰으로도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스마트 모바일 시스템을 구축해 수강생들의 편의를 도왔다. 또한 홈페이지 디자인을 반응형으로 개편하여 다양한 크기의 기기에서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PC로 수강 도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한교진 측의 원격지원 서비스가 이를 해결해준다.

 

한교진에서 무료수강 가능한 병원코디네이터 직종은 중·대형, 대학병원을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유망 직업 중 하나다. 병원코디네이터는 병원의 이미지 형성과 관리 개선 업무를 담당하며, 직원 교육 등의 병원 이미지 전반의 업무를 총괄한다.

 

한교진 측은 “병원코디네이터 민간자격증 수강은 코디네이터의 기본적인 정의와 역할에 대한 이론 학습, 병원을 찾은 고객 응대법 및 전화 응대법과 같이 실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에서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고, 타인과의 커뮤니케이션 스킬도 높일 수 있어 취업 면접을 앞둔 취업준비생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교진 측은 설명했다.

 

한편, 고령화시대에 접어들면서 노인들과의 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심리상담사와 방과 후 집에 홀로 있는 맞벌이부부의 자녀를 보호하고 교육하는 방과후지도사의 민간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강인원도 늘고있다.

 

협회에서 발행하는 모든 민간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하려면 공식 홈페이지의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