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중고차 거래량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는 등 올해 들어 중고차구매, 판매량이 예년보다크게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2017년 "자동차 이전등록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17년 상반기 전체 중고차 거래량은 늘었다고 전한다. 

특히 상반기 중고차 구매 및 판매 현황을 보면 수원중고차 매매단지를 포함하여 대전, 대구, 부산, 천안, 울산중고차 매매단지가 중고차 거래가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소비자들이 거래한 중고차 차종을 보면 국산차인 쏘렌토, 투싼, 카니발, 스포티지, 싼타페, 카렌스중고 차량이 가장 많았고, 경차의 경우 모닝, 스파크, 레이, 마티즈 중고 차종의 거래량이 많았다. 카통령 관계자들의 상담결과 국산suv 중고차 구매를 선호했던 가장 큰 이유는장거리운행, 안정성, 여름휴가 등이 소비자의 구매 이유였으며, 경차중고차를 구매하는 이유는중고차세금, 중고차보험, 주차혜택 등이 경차를 구매하는 이유라고 밝혔다.

신뢰할 수 있는 중고차 카통령 딜러들이 분석한 결과, 첫 번째로 국산중고차 suv 거래량이 상승했다고 분석결과가 나왔다. 그 이유는 여름휴가를 대비해서 중고차를 구매했던 소비자가 많았다는 것이다.

중고차직거래사이트 카통령을 운영중인 서재필 대표는 "중고차를 구매하는고객들에게 차량을 구매할 때 나에게 맞는 중고차가 무엇인지, 어떤 용도로 사용할지 목적과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중고차 등 꼼꼼한 상담을 통해 중고차거래를 진행해야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중고차 구매, 중고차판매를 어떤 경로를 통해 접하고 있는지, 어떠한 이유로 인해 믿고 거래하는지 알아본 결과, 중고차를 접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인터넷으로 중고차매매사이트를 검색해 이곳저곳 비교해 본 뒤 꼼꼼히 충분한 상담을 통해 중고차매매단지를 방문해야 하며, 중고차가격, 얼마나 믿을 수 있는 중고차매매상사인지, 중고차시세표가격을 투명하게 보여주고 시간, 거리, 중고차방문상담 등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중고차를 믿고 거래할 수 있는 기준은 중고차매매상사사업자, 딜러 사원증, 매매사이트를 통한 거래 후기 등이며, 중고차 경매는 내차를 판매할 때 전국에 있는 딜러들에 입찰가를 통해 진행되는 것인데, 내차 팔 때 한푼이라도 더 받고 싶은 마음은 어느 소비자들도 같은 마음이기에 중고차를 매입할 때 경매방법을 통해 중고차거래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차량을 팔기 전에는 적정시세가 얼마인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며, 연식, 모델, 등급 등을 파악한 후 중고차 쇼핑몰 SK엔카와 보배드림, KB차차차 등에서 내 차량과 같은 상태의 차량의 시세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 중 중고차 할부사를 직접 운영하고 있어 할부 이윤면에 대한 조정을 해주거나 중고차전액할부 서비스 등을 제공해,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 저렴하게 차량을 구입하는 효과를 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