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유명익)은 7월 31일(월)부터 8월 4일(금)까지 대전 백운초등학교와 대전 장대중학교에서 영어심화연수 교사 22명을 대상으로 국내 수업실습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번 수업실습은 대전백운초등학교와 대전장대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중, 영어 기초가 약하거나 영어에 흥미를 잃은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북돋아주기 위한 수업을 진행했다.

수업실습을 통해 영어과 교수·학습 역량을 강화한 영어심화연수 교사들은 TEE(Teaching English in English) 능력을 공인해주는 TEE인증제에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교육연수원의 영어심화연수 교사들은 지난 5~6월의 국외 수업실습을 통해 영어 운용능력과 영어진행 수업능력을 체득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수업 전문성을 신장하고 수업 공개와 자기 수업 성찰을 통해 수업 분석력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대전 영어교육에서 탁월한 역량을 갖춘 원어민 강사들의 수업 실습 전반에 걸친 지도를 통해 영어 수업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전교육연수원 박세권 연수부장은 “무더위를 잊은 채 수업실습에 참여한 영어교사들이 열심히 실력을 연마하여 수업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대전의 실용 영어교육을 한 단계 끌어올려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