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노)은 2017학년도 5대 역점 사업*의 하나로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탐구하는 학생 동아리 활동인 「지역탐구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5대 역점 사업은 1) 2017 동부 에코, 미래형 학교문화조성 중심학교 운영 2) 2017 동부,‘마실행복’프로젝트 운영 3) 2017 동부 지역탐구 프로젝트 운영 4) 2017 메이커교육 선도학교 운영 5) 2017 동부 다문화 교육봉사단 운영 등이다.

「지역탐구 프로젝트」는 우리고장의 역사와 문화재를 이해하고 학생의 애향심 고취 및 자아정체성 확립을 목표로, 학생 스스로 계획하는 자기주도적 학습이며 행복수업 실현 학습의 일환이다.

2017학년도 「지역탐구 프로젝트」의 선도학교는 우송중학교를 선정, 동부교육지원청은 「지역탐구 프로젝트」를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효과적인 연구수행이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 이를 위해 컨설팅지원단을 구축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용할 예정이며, 추후 운영사례 발표회를 통해 타학교와 자료를 공유하고 일반화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은 학생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함으로써 창의성과 자주성 능력 향상하는 것이며, 우리지원청은 계속해서  지역사회와 학교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