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군수 홍성열)이 오는 31일까지 전국 최고의 살기 좋은 증평 건설을 위한 상상씨앗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증평군에 관심 있는 국민 모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응모는 인터넷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와 증평군 홈페이지(www.jp.go.kr)에서 진행된다.

우편(충북 증평군 증평읍 광장로 88 증평군청 기획감사실 제안공모 담당자 앞)과 방문접수(증평군청 기획감사실)도 가능하다.

공모는 지정제안부문과 자유제안부문으로 나누어 실시되며 어느 부문이든 제안할 수 있다.

자유제안부문은 군정 전반에 대한 전분야가 대상이며 지정제안부문은 인구늘리기정책, 규제개혁방안으로 진행한다.

특히 군은 올 하반기 군정방향인‘인구 4만을 넘어 5만 시대 준비’에 발맞춰 인구늘리기정책을 지정제안 부문으로 정했다.

군은 이번 제안을 통해 △인구유입 증대 및 유출 방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율 증대 방안 △인구감소에 대응한 정주여건 개선을 추진할 방침이다.

군은 심사를 통해 상금은 금상 30만원(1명), 은상 20만원(2명), 동상 10만원(3명)을 시상한다.

군 관계자는“국민 여러분의 작은 아이디어 하나가 증평군 발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며“평소에 갖고 있던 생각을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제안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