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코디네이터협회가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교육과정 온라인 무료수강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한국병원코디네이터협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과정에서 추천인 공란에 ‘병원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병원상담실장 및 서비스매니저, 국제의료관광·병원서비스·성형외과코디네이터 등 의료서비스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제한 없이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 참여 후 장학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이들은 이 기업이 교육하는 병원코디네이터인강을 무료수강할 수 있다. 또한 일정 출석률 달성 시 해당 기업의 온라인 병원코디네이터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덧붙여 위 온라인 시험에 합격한 이들은 2급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않아도 바로 1급으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해당 기업의 민간자격증들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취득 후 관련 분야 구인 기관 취업에 활용될 수 있다.

 

아울러 해당 기업 홈페이지의 취업정보센터에서 병원코디네이터월급, 연봉 등 병원코디네이터취업에 관한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에는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간호조무사학원, 독학 등으로 공부해 많이 취득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병원코디네이터, 병원행정관리사, 병원서비스매니저, 병원진료접수매니저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간호조무사 자격증의 경우, 대한간호조무사협회에서 취득 관련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는 한편, 매년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이들의 정보공유 창고가 되고 있다. 또한 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 등의 단체가 소통의 장으로 이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와 같은 흐름에서 널스잡, 메디잡 등을 통한 병원코디네이터취업을 위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나누고자 이번 행사를 열었다”며 “병원코디네이터국비지원학원 등 병원코디네이터하는일을 배울 수 있는 교육환경이 꾸준히 확대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병원코디네이터협회는 1:1 컨설팅 서비스로 병원코디네이터인강 시청 방법, 온라인 취득시험 응시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