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자동차 개인 간 거래로 피해를 보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개인에게 중고차를 구입하는 경우, 보다 빠르고 직접적인 구매가 가능하지만, 자세한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 드는 시간이 길며, 개인 간 거래로 피해가 발생했을 시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중고차매매사이트나 중고차업체를 통해 차량을 거래할 경우 전액할부나 A/S, 구매 사후처리 등의 서비스까지 제공해주는 대규모 중고차단지가 강남과 수원, 안산, 용인, 인천, 부천 등에 조성됐다. 그럼에도 아직 허위매물과 사고차량, 침수차량을 판매하거나 시세를 터무니없게 깎는 등, 무분별한 중고차 거래를 진행하는 딜러들이 있어 소비자들의 피해가 늘어나고 있다.

 

수원 중고차 전문 매매 사이트인 ‘AS조은카’의 김태현 대표는 “중고차 개인 거래보다 업체를 통한 거래가 더 안전하지만, 일부 중고차업체와 딜러들의 불법행위 때문에 업체 거래를 꺼리는 분들이 많다”며 “중고차매매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믿을 수 있는 업체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게 거래하는 것이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중고차는 차종뿐만 아니라 연식, 색상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국산차인지 수입차인지, 유지비는 얼마나 드는지, 보증기간은 얼마나 남았는지도 가격 형성에 영향을 미친다. 이때 무조건 저렴한 중고차만 찾을 경우, 허위매물로 인한 피해를 입을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중고차를 구입하기 전 원하는 차종과 연식의 평균 시세를 검색해보고, 시세보다 너무 싸거나 비싸다면 한 번쯤 의심해보는 게 좋다.

 

기본과 원칙을 준수해 수원 경기권 중고차매매사이트로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는 ‘AS조은카’는 안산, 남양주, 인천,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소비자들이 찾아오고 있다. 확실한 매물 확보와 믿을 만 한 중고차 매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AS조은카’에서 중고차를 구매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AS조은카’에서는 내중고차팔기시스템을 통해 내차판매, 내차시세, 중고차견적 항목으로 중고차 판매 시세와 견적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전국의 중고차 매물을 직접 방문해 최고가로 매입하고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AS조은카’의 김태현 대표는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업체를 이용하여 피해를 입지 않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많아지길 바란다”며 “AS조은카에서는 20년 경력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적의 다이렉트 개인회생 중고차 전액 분할납부, 합리적인 가격, 정확한 사고 유무를 제공하고 있다. 중고차 구매율이 높아진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조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원 중고차 매매 전문 사이트인 AS조은카에 대한 중고차 상담이나 견적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