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눈가잔주름 및 전반적인 얼굴주름을 유발하는 피부 노화는 30대 이후부터 시작되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이와 달리 피부 노화는 20대 중∙후반부터 시작해 30대에 본격화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처럼 피부 노화는 20대를 기점으로 시작될 수 있어, 이 시기부터 눈가잔주름을 관리하는 데 신경을 써야 할 필요가 있다. 이로써 피부 노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시기에 대처할 수 있기 때문이다.

 

20대부터 눈가 잔주름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피부탄력관리용 기초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을 들 수 있다. 예컨대 ‘대한민국 고객감동 일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브랜드의 AWS 아이 젤 크림은 국내산 생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고함유된 주름개선화장품으로, 일반적인 아이크림바르는법으로 사용 가능하다. 이 아이크림에 쓰이는 달팽이 점액 여과물은 피부 수분∙영양 공급 및 피부결 관리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물질이다.

 

또한 EGF 바머 아이 세럼은 EGF 성분이 함유돼 있고, 유효 성분의 피부 전달을 돕는 DW-EGF 리포좀 기술이 반영된 주름개선 기능성 아이세럼이다. 이 아이세럼에 함유된 EGF는 함량에 따라 피부 나이가 달라 보이는 성분으로,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꾸는 데도 일조한다.

 

30~40대 또한 20대처럼 스킨케어 기초화장품을 이용한 눈가잔주름 관리가 가능하다. SE 아이 크림의 경우 30~40대가 이용하기 적합한 미백/주름개선 2중 기능성 안티에이징크림이다. 잔주름개선 화장품 순위 및 추천 등에 언급되기도 하는 이 제품은 사막장미, 몰약, 자스민의 식물 세포로 영양을 공급해 피부탄력을 관리하는 데 일조한다. 또한 눈 주위뿐 아니라 팔자주름, 목 주름 등에도 바르는 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

 

아울러 색소침착으로 인한 다크써클을 눈가주름과 함께 관리하고자 한다면 주름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크서클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일례로 EGF 슈퍼 바머 아이 세럼은 Sepicalm VS와 나이아신아마이드로 피부미백에도 기여하는 다크써클화장품이다. 이에 다크써클아이크림, 다크서클컨실러 등 화장품을 이용한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을 찾는 이들이 사용하기도 한다.

 

얼굴주름예방을 위해 관련 화장품을 겟잇뷰티 추천 순위 등을 참고해 올리브영 같은 매장에서 구입할 경우, 제품별로 어디에 도움을 주는지, 바르는 법은 어떤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이는 다크서클아이크림 등 다크서클관리법으로 사용할 눈밑다크서클용 스킨케어 제품을 올리브영 등에서 구입할 경우에도 같다.

 

겟잇뷰티 동안피부 화장품이나 안티에이징에센스 및 아이크림, 세럼 등 제품을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의 눈가 주름생기는이유를 점검해보는것도 중요하다. 이어 눈주름 원인을 파악한 후에는 이를 피함으로써 해당 현상이 악화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이롭다.

 

아울러 눈가주름뿐 아니라 다크서클 제거를 위해 다크서클 제거시술을 계획할 경우에는 다크써클 원인 개선이 가능한 방법인지 알아보는 것도 방법이다. 이후 해당 다크서클 시술을 통해 다크서클 원인 개선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면, 의료기관에 방문해 구체적인 상담을 받을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