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필라테스 시장이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매년 200퍼센트 성장이라는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데, 외형이 커지는 만큼 그에 따른 질적인 발전도 요구되는 상황이다. 요가와 필라테스를 다루는 건강, 운동 잡지 월간 요가&필라테스 8월호는 ‘필라테스가 추구하는 적확함’에 질문을 던졌다. 정렬이 기본이 되는 필라테스 기본 동작과 자세, 필라테스 선구자인 조셉 필라테스의 이론적 배경 등을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다.

필라테스 전문 지도자 오남경의 커버스토리는 적확한 필라테스 동작이란 무엇인지를 제대로 보여준다. 또한 필라테스 대기구를 활용한 다양한 운동법 소개, 호주에서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운영 중인 사업가를 만나 관련 정보도 전한다.

이 밖에 최근 알려지고 있는 리스토러티브 요가, 플라잉요가, 맥주요가 등의 기사도 실렸다. 동작 중심의 요가에서 이완과 휴식 중심으로 옮겨간 요가가 왜 현대인들에게 수요가 높은지 확인할 수 있다.

요가&필라테스 잡지는 요가와 필라테스 업계의 핫 이슈를 비롯하여 요가와 필라테스에 관련된 각종 정보와 소식을 담고 있는 전문 매거진. 건강과 힐링, 마음 다스리기 등의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요가와 필라테스로 몸과 마음을 가꾸는 사람들이 늘면서 관련 정보를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한편, 매월 20일 발행되는 요가&필라테스 매거진은 홈페이지 및 반디앤루니스, 교보, 영풍,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8,000원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