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는 수강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민간자격증을 취득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정책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이 정책을 시행하고 있어 높은 수강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한교진의 민간자격증 과정은 심리상담, 방과후지도, IT·교양 3가지 과정으로 구분돼 있다. 이 중 9월 신학기와 하반기 공채를 대비해 IT·교양과정 분야인 스피치지도사와 코딩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등의 민간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이 늘고 있다.

 

심리상담과정은 16종으로 세분화돼 보다 전문적인 심리상담 수강을 받을 수 있다. 자아가 형성되지 않고 부모의 보호가 필요한 유아부터 가족과 떨어져 살면서 혼자서 고민과 문제를 품고 있는 독신자·독거노인까지 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제시하고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방과후교육과정은 하교 후 집에 혼자 있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학교와 유치원, 복지시설 등에서 맞벌이부부 또는 편부모가정 자녀들을 보호하고 정해진 커리큘럼에 맞춰 교육한다. 특히 신학기가 시작된 3월부터는 방과후학교 등 보호시설 중심으로 수요가 많아진다.

 

청소년들의 역사 인식이 부족해 한국사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는 여론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사가 수능 필수과목으로 지정돼 역사를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강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사를 가르치게 되는 한국사지도사는 수강생들이 한국사에 대해 관심을 갖게끔 유도하고, 한국사 학습을 통해 한국사에 대한 흥미와 지식을 축적할 수 있도록 돕는 직업이다.

 

한국사지도사 민간자격증 과정은 한국사의 시대별 지도 및 주요 문화재, 역사의 업적, 주요 역사적 사건의 원인과 과정 및 결과 등에 대한 내용을 배울 수 있으며, 올바른 역사관을 확립하는데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교진의 무료수강 혜택을 받으려면 한국교육진흥협회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단어를 입력해야 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