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방학 기간을 맞아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을 집중 실시한다.

제천시 보건소는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초경 전․후 시기의 건강생활 습관 ▲사춘기 성장발달 관련 의사와의 1:1 건강상담 ▲여성암 예방을 위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등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학기 중 접종률이 저조한 예방접종에 대해선 방학기간을 이용해 집중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지난해부터 여성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해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올해 대상자는 2004년 1월 1일~2005년 12월 31일생 여성청소년이다.

자궁경부암은 매년 우리나라에서 3천명 이상 발병하고 연간 900여 명이 사망할 정도로 질병부담이 매우 큰 암이지만, 청소년 시기에는 단 두 번의 백신접종으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금년도 접종대상자는 주소지에 관계없이 가까운 참여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접종받으면 된다.

참여의료기관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예방접종실(043-641-323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만 12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자궁경부암 백신접종이 무료로 시행됨에 따라 안전성에 대한 우려도 있지만, 자궁경부암 백신은 전 세계 65개국에서 국가예방접종으로 도입되어 2억 건 이상 안전하게 접종되고 있다. 특히 세계보건기구(WHO)와 미국, 캐나다, 호주 등 보건당국에서는 일관되게 백신은 안전하다고 밝히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