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유명익)은 오는 7월 24일(월)부터 8월 11일(금)까지 3주(15일)에 걸쳐 대전교육청 소속 초등학교 2급 정교사 120명을 대상으로 ‘2017 초등학교 1급 정교사 자격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1급 정교사 자격연수는 교단에 선 지 3년 이상의 초등학교 2급 정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110시간의 연수를 이수한 교사들에게는 교직 생애의 첫 전환점인 1급 정교사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교육부에서 고시한 표준교육과정을 준수해 기본 소양 및 역량, 전문의 3개 영역을 중심으로 최신 교육 동향을 반영했으며, 미래 비전, 전문성 개발, 학급경영, 수업 리더십, 인성교육 등의 교육과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연수생 간 집단지성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는 분임활동, 지역사회기관과 연계한 국악공연, 교직에 대한 소명의식과 스트레스관리, 안전교육, 학생․학부모 상담비법, 교육과정과 교과지도의 실제 등은 교육활동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유명익 원장은 “교육의 변화는 현장에서 시작된다. 연수를 통해 최신형 교육의 흐름을 알고 미래교육 역량을 갖추어 대전교육이 한국교육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