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주철현)가 남녀 모두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2017년도 여수시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오는 25일까지 양성평등 의식 확산과 여성 인권보호를 위한 사업을 공모해 선정절차를 거쳐 사업 당 최고 50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은 여수시양성평등기금을 활용한 첫 사업이다. 시는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발전 도모를 위해 지난 2010년부터 20억원을 목표로 양성평등기금을 조성해오고 있다.

지원 분야는 양성평등 실현사업, 일·가정 양립 및 건강한 가족문화 육성사업, 여성 역량강화 및 사회참여 확대사업, 여성 인권보호 및 권익증진사업 등이다.

여수시에 소재하고 양성평등과 여성발전 사업을 추진하는 비영리법인·민간단체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사업비의 10%이상은 자부담이 가능해야 하고 홍보 목적이거나 일회성·전시성 성격의 행사, 단체 친목 관련 사업 등은 제외된다.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기간 내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등 서류를 시 여성가족과(061-659-3741)로 제출하면 된다. 서식은 시 홈페이지(www.yeosu.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남녀의 동등한 사회 참여와 여성의 권익증진을 위한 사업에 뜻이 있는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