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피부를 가진 여자, 남자들의 경우, 번들거리는 얼굴개기름과 과다하게 분비되는 피지가 원인이 되어 이마나 인중, 코 등 다양한 얼굴 부위에 뾰루지와 같은 트러블이나 모낭충으로 인한 염증, 블랙헤드가 발생되기 쉬운데, 이러한 피부트러블은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얼굴에 흉터가 남을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먼저 트러블 없는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얼굴 피지와 각질을 없애는 방법이 중요하다. 모공관리에 효과적인 모공팩을 사용하여 코나 이마에 있는 피부노폐물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코와 이마 등의 피지와 각질을 말끔히 없애주는 피지제거 팩은 뾰루지나 모낭충을 없애주는 화장품으로도 유명한데 피지분비가 과다한 지성피부는 일주일에 2-3회 정도, 건성피부는 한 번 정도 사용해주는 것이 적당하다.

팩 사용 외에 과잉피지 분비로 고민하는 여자, 남자들이 아기처럼 깨끗한 피부결을 만들고 싶다면 세안제을 통해 얼굴에 있는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주어야 한다. 얼굴에 뾰루지 트러블이나 모낭충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세안법은 세수를 하기 전 먼저 비누로 깨끗하게 손을 씻어 손에 있는 세균을 제거해주는 것이다. 손을 씻은 후에는 피지와 각질제거에 효과가 좋은 세안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관리를 해주는 것이 효과에 도움된다.

요즘에는 클렌징폼이나 워터, 크림, 오일 등 다양한 종류의 세안제가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데,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클렌징 제품을 고를 때에는 무조건 겟잇뷰티 순위에 오르거나 SNS에서 추천된 폼클렌징과 세정력이 강한 세안제를 선택하기 보다는 함유된 성분을 먼저 확인한 후 피부자극이 적은 순한 클렌징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예컨대 랭키닷컴 8년 연속 1위 기능성화장품 쇼핑몰 브랜드의 ‘TS 아크네 클렌징폼’은 식약처에서 여드름 예방 및 관리를 돕는 의약외품으로 정식 허가를 받았다. 살리실산을 주 성분으로 한 이 제품은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며, 코코넛 오일 유래 식물 지방산 세정 성분인 ‘라우릭애씨드’와 아미노산계 천연계면활성제가 함유됐다. 티트리오일과 죽염이 함유된 ‘TS 솝’은 번들거리는 과잉 유분기와 피지관리 및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준다.

또한 ‘TS 훼이스 타올’은 특수 루프 기술 공법으로 제작된 각질제거를 돕는 특수 타올이다. 이 제품은 자연 유래 우드 섬유로 만들어져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음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과 피부의 묵은 각질까지 꼼꼼하게 정리해준다.

마지막으로 ‘RS 원스텝 오일 클렌저’는 7가지 자연 유래 식물성 보습 성분(아르간트리커넬오일, 비타민E, 포도씨오일 등) 함유로 각질제거 이후에도 피부를 매끄럽고 산뜻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을 활용해 각질제거제사용법을 실천하려면, 먼저 스팀타올을 이용해 모공을 열어준 후 클렌징 오일로 원을 그려주듯 마사지해주면 된다.

한편, 평소 과다하게 분비되는 피지와 블랙헤드로 인해 트러블을 걱정하고 있다면, 자극적인 피부과 조절약보다 피부자극이 적고 클렌징 효과에 도움되는 세안제를 사용하여 투명한 피부상태를 연출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