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증평 죽리초등학교(교장 김학영)는 19일(수)에 학부모 동아리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화구연 교육기부의 시간을 가졌다.

죽리초는 올해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행복한 죽리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부문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죽리교육공동체의 주체로서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 의지와 동참을 격려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수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는 바 죽리초에서는 올해 동화구연 학부모 동아리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일환으로 실시된 죽리 학부모 동아리회는 각자 바쁜 시간을 쪼개어 학교도서관에 모여 학부모의 독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를 듣고, 동화구연에 관한 기초연수과정을 이수하였다.

동화구연 강사를 초청하여 기본 지도법을 배우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화를 선택하여 이야기속 장면에 따라 역할극을 해보며 기능을 습득하였다.

이날 행사는 학기말 꿈끼 탐색주간을 맞이하여 학부모님들이 유치원, 1~2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동화구연 교육기부를 통해 아이들이 책과 함께 소중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죽리초 김지연 학부모회장(여)은 “한 학기동안 익힌 어설픈 동화구연 솜씨이지만, 사랑하는 자녀들 앞에서 아이들이 호기심 가득 바라보는 눈빛에 오히려 열정과 힘이 솟는 뜻깊은 하루였다.”고 전했다.

 김학영 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를 중심으로 학부모 연수 기회를 확대하여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죽리교육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