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은 오는 7월 19일 10시 군수실에서 NH농협은행 횡성군지부와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운영에 따른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횡성군에 행정기관이 아닌 공공기관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된 곳은 삼일새마을금고, 횡성농협에 이어 NH농협은행 횡성군지부가 3번째다. 이번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지역주민 및 민원인이 조금 더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농협은행 횡성군지부 365코너에 설치됐다.

농협은행 횡성군지부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오전 8시부터 오후 12시까지 365코너에서 이용가능하며, 가족관계등록부 및 제적등초본, 인감, 부동산등기부등본을 제외한 주민등록초본·등본,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납세증명서 등 66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군에 따르면 현재 운영 중인 무인민원발급기는 군청 및 읍·면사무소, 공공기관에 일반민원발급 11대, 등기부등본발급 1대로 총 12대가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6천만원(도비 30%, 군비 70%)의 예산을 투입해 NH농협은행 횡성군지부를 포함, 공근면사무소와 횡성읍사무소(읍사무소 이전 후 설치)에 추가로 3대를 설치해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홍용표 허가민원과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왕래가 잦아 이용 접근성이 높은 지역에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를 검토하는 등 민원처리 편의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