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고교에 입학하는 중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청주 평준화고등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평준화고등학교 학교별 프로그램 설명회’가 열린다.

설명회에서는 청주 평준화지역 19개 학교 관계자가 나와 학교별 교육과정 특징, 맞춤형 학력지도, 생활지도, 진로교육, 학생 참여형 수업, 창의적 체험활동, 방과후프로그램 등을 설명한다.

또, 학교문화조성 방안과 야간교실 개방,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방법, 수시전형 VS 수능 대비 방안 등도 자세하고 쉽게 설명한다.

설명이 끝난 후에는 학교 프로그램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충청북도교육정보원 시청각실에서 3일간(18일~20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열리는 이 설명회에는 청주 평준화고 입학을 희망하는 중학교 학생과 그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늘(18일)은 주성고, 봉명고, 금천고, 산남고, 신흥고, 세광고가 설명회를 가졌다.

내일(19일)은 서원고, 상당고, 대성고, 청주여고, 충북여고, 운호고, 청주고가 20일은 충대부고, 흥덕고, 일신여고, 청주중앙여고, 충북고, 청석고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설명회를 통해 2018학년도 평준화고 배정방법과 학교별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맞는 고등학교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