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여수시가 셔틀버스를 타고 박람회장을 오가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여수지역 주요 먹거리와 관광지 등에 대한 적극적 홍보에 나섰다.
이를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 개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기틀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웰컴투! 세계 4대 미항 여수’라는 타이틀로 여수 10경과 10미, 임시주차장과 환승주차장, 숙박 등을 소개한 동영상(DVD)을 자체 제작했다.

여수세계박람회 캐릭터인 여니 수니를 소재로 구성한 이 동영상은 15분으로 캐릭터, 성우 등 전문성을 요구하는 분야를 제외한 모든 부분을 시가 제작함으로써 3백만 원이라는 저비용 고효율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시는 2천 장을 만들어 셔틀버스 등에 배포 했으며, 벌써부터 이를 본 기관․ 단체나 타 지자체 등의 문의가 많아 전국 지자체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와 각급 학교 등에 배부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와 같은 동영상(DVD)을 외부에 용역 발주하면 시간도 많이 소요 될 뿐만 아니라. “수 천 만원에서 많게는 1억 이상 소요되나 잘 갖춰진 자체 영상홍보시시템을 적극 활용하고 해당 공무원들이 불철주야 고생한 덕에 3백만 원이라는 저예산으로 짧은 기간 제작이 가능했다,”며 “이는 외부 용역에만 의존하는 관행을 탈피한 사례이며, 전국적으로도 보기 드문 예산절감사례이자 수범사례”라고 밝혔다.

한편, 여수 10경으로는 진남관, 오동도, 향일암, 돌산대교, 거문도등대, 백도 사도, 영취산진달래, 여수국가 산업단지, 여자만 갯벌 등이며, 10미는 서대회, 돌산갓김치, 갯장어회, 군평선이, 생선회, 장어구이, 굴구이, 해물탕․ 찜, 한정식, 게장백반 등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