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지역주민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다음 달부터 '희망복지지원단'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이에 따라 청주시 주민복지과 서비스연계담당을 희망복지지원담당으로 조직을 개편하고, 상당·흥덕구청 주민복지과에 희망복지지원담당을 신설하는 등 희망복지지원단의 서비스체계를 구축한다.

희망복지지원단은 복합적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뿐 아니라 고용·보건·교육·주거·법률 등 지역단위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문제 해결을 돕고 통합적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원관리, 방문형 서비스 사업에 중점을 두고 찾아가는 복지행정을 추진하게 된다.

또 동 주민센터의 상담을 거친 저소득 주민에게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욕구조사 시행 후 민·관 협력의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 제공, 그 과정을 계속해서 모니터해 나가는 구실을 한다.

아울러 지역주민에게 원스톱(One Stop)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공급기관과 연계·협력을 활성화해 나갈 예정이다.

청주시는 어려운 이웃의 희망을 찾고, 듣고, 돕기 위한 희망복지지원단을 조기에 정착시켜 복지 소외계층이 생겨나지 않도록 동 주민센터의 복지행정 종합창구 역할을 강화해 충실한 상담과 정보안내 등 찾아가는 서비스를 확 행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