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매사찰 옥천대성사(주지 혜철스님)

 

한국불교태고종 중매사찰 옥천대성사(주지 혜철스님)는 29일 "내 꿈을 펼쳐라" 청소년 봉사 동아리 회원들과 37사단 111연대 장병들이 함께 참선수행 법회를 갖고 후반기 사회 봉사활동을 결의했다.

혜철스님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한 번의 실수로 좌절하는 청소년들이 다시 꿈을 펼치도록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청소년! 그들은 많은 경험과 실수를 반복하며 꿈을 키운다. 부모들의 맞벌이로 가정에서 대화가 단절되고 소통의 부족으로 인한 사랑의 결핍으로 고통을 호소한다.

혜철스님은 청소년들이 마음수련을 통해 자기의 취미를 살리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원하고 부모의 역할을 하겠다고 말한다.

매월1회 회원들이 부모와 함께 모임에 참석하도록 정관을 만들고 회원의 의무를 다하도록 부모와 함께 서약을 하게 된다.

사회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특강도 듣고 성공한 사람들의 삶의 현장을 방문하여 내 꿈을 펼치도록 용기를 주게 된다.

홍 석 회장은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의 삶도 체험하고 영화구경, 스포츠 활동 , 생일축하해주기, 등 많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청주교도소와 옥천경찰서에 협조를 받아 1일 명예경찰관 체험과 1일 교도소 수용생활 체험을 통해 자부심과 어려운 이웃들의 고통을 체험하도록 할 계획이다.

대성사 봉사 동아리 <내 꿈을 펼쳐라>는 봉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회원으로 영입하고 12월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지역에 관계없이 매월1회 정기모임과 봉사에 참여 할 수 있는 청소년이면 회원에 가입할 수 있다.(중, 고교 재학생)

총재 대성사 주지 혜철스님, 회장 홍 석, 부회장 정대한, 1조장 윤성균, 2조장 이희석, 3조장 김윤환을 선임했다.

<회원명단>
홍 석, 정대한, 윤성균, 이희석, 김윤환, 김승현, 박수호, 박민식, 이원경, 강석형, 황문현, 권혁인, 여동구, 박한빈, 김영복,(16명)
<회원가입 문의 732-5560 대성사 종무소>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