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불교] 5월 1일 11시 한국불교 태고종 충북 교구 종무원(원장 원해스님)에서 2556년 충북교구 상반기 대표자(주지)회의를 개최했다.

총무국장 도안스님(무심정사) 사회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 교인 연수 계획과 태고종 종단 교무국장이 직접 와서 교임(관리인)의 전법사 전환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종무원장 원해스님은 인사말에서 “종단이 앞서 나갈 수 있고, 향상할 수 있고, 발전할 수 있는 것은 여기 계신 스님들이 해야 할 일”이라며 많은 관심과 동참을 강조했다.

이어 안건심의에 들어가 신도 연수교육 실시 건에 대한 토의에서 장소는 선암사에서 1박2일로 정하고 날짜는 6월 초순경으로 하되 구체적인 일정은 회장단에 일임했다. 아울러 각 사찰에서 참여를 적극 적으로 독려키로 했다.

또한 태고종 종단 교무부장으로부터 2556년 전국 교임(관리인) 전법사 전환 특별 수계 산림 및 연수교육 시행에 관해 설명을 들었다.

태고종 전국 교임 및 관리인을 전법사화 하여 수행과 포교의 능력을 배양하고 전법사회의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종법 전법사법 15조(특례) 조항을 준용하여 교임(관리인)에게 특별수계 및 연수교육을 실시하여 전법사로 전환한다고 한다.

전국 교임(관리인) 전법사 전환 특별 수계 산림 및 연수교육은 오는 6월 25일부터 6월 27일까지이며 응시원서는 시도교구 종무원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