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하늘에 떠있는 디지털 바다! 여수세계박람회 4대 특화시설중 하나인 엑스포디지털갤러리가 완공됐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강동석 조직위원장을 비롯해 엑스포디지털갤러리(Expo Digital Gallary, 이하 EDG) 시공사 대표 및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3일(월)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서는 세계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는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전통 설화를 배경으로 심청전, 일본의 미디어 아티스트인 나오코 토사 교수의 사신기 등 영상콘텐츠가 시연됐다.

EDG는 엑스포 정문과 제3문(KTX 입구쪽)을 연결하는 길이 415m, 폭21m 가로 구간으로, 천정에는 최고의 해상도(654만 화소)를 자랑하는 218m, 폭30m의 대형 LED 스크린이 설치됐다. EDG에서는 박람회 기간 동안 다양한 영상 콘텐츠 상영과 함께 각종 문화․공연행사가 펼쳐진다.

바다 속 풍경을 실사수준으로 임펙트하게 그려내는 주제화면과 관람객들의 참여로 행동이 변하는 꿈의 고래는 관람객이 이름을 불러 소환할 수 있으며, 관람객이 전송한 사진을 표출하기도 해 관람객들의 사랑을 받게 될 것이다.

특히, 프랑스 샤를 드 모 감독이 제작한 세계 7대 바다 디지털 영상을 배경으로 구현되는 3D홀로그래픽 사운드시스템은 관람객들에게 세계 7대 바다의 생생한 소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동석 조직위원장은 “EDG는 다양한 문화컨텐츠가 조화된 종합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서, 아름다운 영상미학을 감상하면서도 언제나 역동적인 거리문화가 가득 차 있어 EDG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여수엑스포는 올해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여수 신항 일대에서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열린다. CNN, 론리플래닛 등이 올해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여수엑스포를 선정한 바 있으며, 대전엑스포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세계박람회다.

세계 최초의 바다 위 전시관인 주제관, 105개 국가가 참가하는 국제관, 국내 최대 아쿠아리움 등 80개 특화․전시시설을 통해 ‘바다’와 관련된 전시를 선보이며, 1일 90여 회(총 8,000여 회) 문화예술공연과 세계에서 가장 큰 소리를 내는 파이프오르간 ‘스카이타워’, 해상 무대 Big-O에서 펼쳐지는 ‘Big Ocean Show’ 등을 볼 수 있다.

입장권은 홈페이지(www.expo2012.kr)에서 4월 말까지 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입장권 한 장으로 박람회장 내 모든 전시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