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교육]17일 오후 2시 충주학생회관에서 충주, 제천, 진천, 괴산·증평, 음성, 단양 지역 67개 학부모회 대표와 업무담당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설명회’가 열렸다.

오늘 설명회는 도교육청 주관으로 ‘2012학년도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학부모회를 대상으로 개최되는 설명회다.

설명회는 학부모회의 학교교육 모니터링, 학부모교육, 자원봉사 활동 등 역할 설명 중심으로 진행됐다.
▲ 학교교육 모니터링은 전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기별 1회 이상 학교교육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 또는 학교운영위원회에 제시하는 역할
▲ 학부모교육은 학부모대상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자녀교육에 도움이 되는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충북학부모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
▲ 자원봉사 활동은 희망하는 학부모 중심으로 학부모의 전문지식을 활용한 재능기부 역할이다.

공모에 선정된 학부모회에는 교당 200~400만원 등 총 4억 5000만원의 학교교육 참여 활동비가 지원되며, 활동이 우수한 학부모회에는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및 교육감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13일 청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청주·청원·보은·옥천·영동지역 83개 학부모회 대표와 업무담당자 260여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설명회’가 열렸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