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올해 주5일제 수업 전면시행으로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한『신나는 토요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20가족 7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지난 4월 14일 오후 2시에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야생화심기체험은 맥설야생화 조우묵 대표의 강의로 2시간 동안 “야생화의 종류와 특성”에 대한 이론수업과 “돌단풍 심기 체험”으로 진행되었으며,
특별히 참여한 가족들이 직접 흙을 만지며 준비된 화분에 돌단풍을 심어 평소 흙이나 식물을 만져볼 기회가 없는 아이들의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체험이 되었다.

5명의 온 가족 모두가 참가한 이예성(안동시 안기동)씨 가족은 “토요일 아이들을 데리고 갈 곳이 마땅치 않아 고민이 많았는데 시에서 시민들을 위한 토요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해주어서 너무 좋다.”고 전하면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동시 평생교육과장(김세동)은 “참여해주신 시민분들게 감사드리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주말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향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것” 이라고 밝혔다.

매월 둘째주 토요일 진행되는 안동시 토요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6월에는 “나만의 케잌 만들기”체험으로 선착순 방문접수로 진행이 되며 자세한 문의는 안동시 평생교육과(054-840-557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