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매사찰 태고종 옥천 대성사(주지 혜철)는 3월 13일 한국- 베트남 선남선녀 만남 베트남 법회를 봉행한다. 아이 낳기 좋은 세상 네 번째 활동으로 "결혼하기 대 사회 운동"을 펼친다.

한국불교 태고종 옥천 대성사(주지 혜철 )와 베트남 하노이 끄엉사(주지 팜 옹옥 끄엉)는 2008년8월20일 베트남 하노이 끄엉사 에서 하노이 사암 주지스님 및 사부대중 500여 명이 동참한 가운데 자매 결연의식 및 대 법회를 봉행하고 증서를 교환했다.

한국불교와 베트남 불교의 교류를 활성화 하기위해 상호자매결연을 맺는다.

한국의 불자 선남과 베트남 불자 선녀의 건전한 만남을 주선하고 원만한 한국의 결혼생활과 베트남 여성의 종교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상호 스님을 양국에 파견한다.

대성사는 베트남 하노이 끄엉사에 대웅전 불사를 하고 끄엉사 는 부지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한국의 불자들이 기도를 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한다.

대성사는 한국에 살고 있는 베트남 이주여성의 인권을 보호하고 베트남 끄엉사는 한국불교의 베트남 홍포에 불자들이 참여하도록 상호 적극 협조 한다.

현재 옥천 대성사 다음카페(cafe.daum.net/dasungsa)와 대성사 홈페이지(www.dss.or.kr)를 통해 결혼한 회원은 국내 355쌍, 해외 60쌍이며 모두 5천5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베트남 국제결혼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한국과 베트남 정부에 건전한 결혼을 위한 개선방향을 제시한다.

국제결혼의 문제점을 베트남 현지 교민과 신부들의 부모들에게 질문했다.

1. 한국 .베트남 문화의 차이 이해하기(예: 날씨적응. 낮 시간에 잠을 잔다. 빠르지 못하다)
2. 결혼하기위해 베트남 소개업자에게 미리 돈을 주어 신부가 한국에 나오기 전에 빚을 지고 있다.(예: 한화 100∼300만원) 적은 금액이라도 신부의 이름으로 통장 개설하여 빚을 갚을 수 있도록 희망을 주어야함.
3. 부모와 가족을 위해 안부 전하기 중요함(예: 명절 챙기기. 어른 안부 묻기)
4. 신랑과 신부의 투명한 정보공유 필요(예: 무능력자. 정신질환자)
5. 베트남 신부의 인격 존중과 세심한 배려 부족(예: 한국 남성의 여성 배려부족)
6. 신부의 한국문화 및 언어교육 적극 동참 배려(예: 결혼과 함께 가정에 구속 하여 마음의 병이 들고 남편과 대화의 단절 요인)

딸을 한국에 시집보내고 마음 아파하는 베트남 부모들의 마음을 대성사와 끄엉사에서 부처님의 기도를 통해 평안과 행복한 가정생활을 하도록 발원하며 항상 기도하기로 했다.

특히 대성사는 선남선녀 따뜻한 만남 인연 맺기를 통해 건전한 국제결혼을 주선하고 종교를 통해 행복한 가정을 이루도록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게 된다.

혜철스님은 베트남 끄엉사에서 불자들에게 법문을 하고 생활습관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도록 베트남 대성사 불사에 한국 불자들의 동참을 바란다고 했다.

하노이에는 한국의 스님들과 사찰이 전무한 상태이다. 베트남은 국교가 불교이며 국민 70% 가 불자이다. 문의전화 ☎.대전 상담원 042-223-8214 043-732-5560 <옥천 대성사>

<사진설명> 2009년 베트남 끄엉사내 대성사 포교원 불사에 1,000 여명이 운집한 법회모습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