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불교] 청주청원불교연합회 2012년 신년교례회가 2월 10일 오후 5시 30분 청주 썬프라자 컨벤션 센터에서 봉행됐다.

청주청원불교연합회(회장 용암 스님/청주 명장사 주지)(이하 연합회)와 청주청원불교신행단체협의회(회장 민병국)(이하 협의회)가 주최하고 청주불교금강회(회장 윤종한)(이하 금강회)가 주관하여 봉행된 이날 신년교례회에는 원봉스님(연합회 고문/보현사 주지), 각의 스님(화림사 주지), 광해스님(금불사 주지)을 비롯한 연합회 대덕 스님들과 이시종 충북도지사, 이기용 충북도교육감, 김형근 충북도의회 의장 등 지자체 단체장들과 불교신행단체장을 비롯한 5백여 명의 불자들이 동참하여 새해 덕담을 나눴다.

신경식 연합회 사무국장의 사회와 도성스님(백련암 주지)의 집전으로 봉행된 신년 교례회는 삼귀의를 시작으로 반야심경 봉독, 찬불가, 청주불교금강회 에서 발원문을 낭독했다.

이어 청주청원불교신행단체협의회 민병국 회장은 신년사에서 “연합회를 중심으로 화합하며 부처님의 가르침에 따라 봉사와 포교의 삶을 통한 자비실천의 모습을 배우고 실천하며 지역과 불교발전의 기틀을 마련하는 한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신년교례회가 불교계발전과 상호덕담을 나누는 좋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 했다.

금강회 윤종한 회장은 인사말에서 “불교는 생명의 종교, 사람다움의 이치를 알리는 종교, 자비와 존중의 종교, 평화와 절제의 종교”라고 말하고 “이 아름다운 가르침을 널리 펼치기 위해 앞으로도 화합과 실천을 통해 발전된 모습을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로 마주 보며 “새해 복 많이 지으시고 건강하세요.”라고 상호간 인사를 나누고 연합회와 협의회 발전의 공이 큰 유병관 님과 이상칠 님 그리고 신현왕 님에게 감사패와 공로패를 수여했다.

청주청원불교연합회 회장 용암스님은 격려사를 통해 “보살은 남을 존중하고 배려하고 이해하는 사람으로 진정한 사랑을 실천한다.”며 “오늘 함께 해주신 내외귀빈과 불자님들은 임진년 모두 보살행 실천을 꽃피우는 한해가 되기를 발원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시종 도지사, 이기용 도교육감, 김형근 의장, 청주시장, 청원군수의 축사, 대한불교수도원 타나리합창단의 음성공양, 축하떡 절단, 축배, 사홍서원을 끝으로 신년교례회를 마치고 다함께 떡국으로 만찬과 다과를 나누며 새해인사와 덕담을 나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