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제일반]  

최근 들어 성형수술이 대중화되면서 눈성형뿐만 아니라 코성형, 콧대성형을 시술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코수술의 경우 단순히 콧대와 코끝을 다듬는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코성형과 콧대 성형은 섣부르게 수술 받을 경우 수술 후 염증, 구축코가 발생하거나 휘어지는 등의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강남구 신사동 소재 MVP성형외과 최우식 원장은 “콧대성형과 같은 코수술 이후 부작용이 발생한환자들의 경우나 수술한 부위에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코 재수술을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며 “하지만 코재수술은 처음 수술에 비해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수술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병원과 의료진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조언했다.

 

코재수술은 콧대성형 후, 수술한 티가 많이 나거나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을 때, 구축코가 발생했을 때, 보형물이 비치거나 염증이 생겼을 때, 혹은 휜 코나 콧대가 휘어졌을 때 정도를 들 수 있다.

 

코재수술 시기는 통상적으로 첫 수술 후 6개월 정도가 지났을 때 시행하는데, 이는 수술 후 세포조직이 안정화된 이후에 수술해야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MVP성형외과 최우식 원장은 “코수술을 하기 전, 담당 의사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환자 본인이 희망하는 개선점에 대해 잘 알고 있는지, 수술비용이 합리적인지 등을 따져 신중하게 판단해야 한다”며 “저희 MVP성형외과는 풍부한 코 재수술 경험으로 전문적인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또한 수술 전 3D-CT를 통한 정밀진단으로 안전한 수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구축 코와 재건성형 등 난이도 높은 수술 경험과 풍부한 임상, 염증 및 구축현상에 대한 예방 케어 시스템도 갖췄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