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층북평생교육진흥원(원장 정초시, 이하 ‘진흥원’)은 7월 13일~14일(2일간) 충주 수안보 농협수련원에서 충북 평생교육 관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충북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연수는 기존 진흥원에서 분야별 평생교육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개별 연수를 추진하던 것과는 달리 시․군 평생교육 담당자, 행복학습센터매니저, 문해교육강사, 평생교육 홍보기자단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될 전망이다.

연수 참가자들은 공동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성찰을 통한 과제 해결과정을 학습하는 액션러닝(Action Learning)방식을 통해 분야별 관계자 정체성 형성, 충북고유의 브랜드를 찾는 실무능력 향상뿐 아니라 상호간의 네트워크를 통한 소통의 기회를 갖게 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평생학습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며 능동적으로 직무에 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참가자들을 중심으로 도민 참여식 교육이 도내 평생교육 현장에 널리 활용되어 ‘함께하는 평생학습 공동체 충북’ 실현에 한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진흥원은 충북평생학습 진흥 및 활성화를 위해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 행복학습센터운영 지원사업,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등 중앙부처 및 지자체와 협력하여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고 있으며, 자세한 사업내용은 다모아평생교육정보망(www.cblll.or.kr)홈페이지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