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북지식산업진흥원(원장 전원건)은 지역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코딩 DIY 융합 전문가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교육신청 대상은 청주시에 거주하고 나이나 학력, 경력이 관계없이 3D프린터이나 코딩*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로 총 2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 코딩(cording) : 메시지 혹은 신호를 몇 가지 법칙에 따라 부호로 변환하는 것이다.

이번 교육은 아두이노**와 3D 프린터를 활용한 코딩 DIY 융합 교육으로 기술이해, 이론실습, 현장교육 및 취업특강 등 다양한 내용으로 오는 24일부터 9월 26일까지 진행되며 교육생에게는 교육비, 교재비, 중식비 등이 전액 지원된다.

** 아두이노(Arduino) : 기기 제어용 기판으로 오픈 소스의 방식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면서 센서나 부품 등의 장치를 연결하여 드론, 로봇 등을 작동시킬 수 있다.

또한 교육수료자에게는 수료증과 3D 프린터 운용 자격증이 발급되며 지역 내 ICT기업에 취업을 연계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21일까지 충북지식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cbkipa.net)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방문, 우편, 팩스(043-210-0819), 메일(sunjung012@cbkipa.net)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관련 자세한 문의는 충북지식산업진흥원 지역산업팀(043-210-085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