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12일 대전고용복지+센터에서 대전지역 자치구 및 대학, 민간고용서비스기관들이 참여하는「2017 대전고용아카데미 사업 출범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2017 대전고용아카데미 사업」은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고용서비스 종사자들의 실무역량을 높이고 종사자들 간의 상호협력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전문교육과정은 지역 고용서비스기관 종사자 220여명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역량강화 기본과정 등 4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올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고용현안을 공유하고 고용서비스 기관 간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통합워크숍도 개최한다.

일자리 상담에는 고용서비스기관 종사자들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나, 대전에서는 교육기관이 부재하여 종사자들이 충분한 교육을 받지 못했다.

이 사업을 통해 지역의 고용서비스 종사자들이 청년,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등 대상별 맞춤서비스 역량을 키우고, 고용시장의 최신 경향을 습득하도록 함으로써 지역 고용서비스 수준의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대전고용아카데미를 통하여 대전지역 일자리업무 종사자의 개인역량을 높이고 일자리 유관기관 간 정보교류 및 상생협력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2017년 대전고용아카데미는 대전지역 고용서비스 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수강신청은 대전경제통상진흥원 청년인력관리센터(042-719-8321)로 팩스(042-719-8340) 또는 이메일(nara0310@hanmail.net)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