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담양군은 6일 수강생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담양 한우’ 브랜드 강화 및 전문 축산경영인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자 ‘제10기 농업인대학’ 입학식을 갖고 본격적인 강좌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10기 농업인대학 교육 과정은 전국 최고 품질의 한우 생산을 위한 △한우 유전자 개량, 영양·사양관리 △질병 사전예방·치료 △양질 조사료 공급 및 사육 환경관리 등으로 구성, 오는 12월까지 6개월간 25회, 약 100시간에 걸쳐 전문 강사의 이론 및 토론 수업, 농장과 연구소 방문 등 현장학습을 병행하는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최형식 군수는 입학식 인사말씀을 통해 “담양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이 모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이라는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수한 식품 생산에 앞장서고 있는 선도 농가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농업·농촌환경의 위생성과 안정성을 제고해 전국 최고의 농업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이미 전국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대숲맑은 담양쌀’, ‘죽향 딸기’에 이어 ‘담양 한우’의 브랜드 입지를 높이는 체계적인 내용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운영되고 있는 담양군 농업인대학에는 작년까지 딸기반 외 15과정에 682명이 참여, 현재 전문 농업경영인으로서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