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신언항)는 6월 30일(금)부터 7월 1일(토)까지 1박 2일간 대전 유성유스호스텔에서 “인구문제를 생각하는 대학생 모임(Thinking Of Population issues – University Students)”, 대전충남지회, 충북세종지회, 전북지회, 광주전남지회의 Top-Us 단원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하여 충청·호남권 테마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충청·호남권 테마캠프는 “우리는 Top-Us, 연애도 Top! 열정도 Top!”이라는 주제로 실시되어 Top-Us 단원들이 연애에 대해서 알아보며, 연애와 결혼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하고, 성별 고정관념을 변화하여 성평등에 대한 인식 개선의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별 단원간의 인구 문제에 대해 공감하였다.

1박 2일간, 주제 특강 ‘매력있는 사람들의 연애feel 살기’(이명길강사), 레크레이션(최일호강사), ‘T(op-Us)-POP STAR’, ‘연애 Talk, Talk’프로그램을 통해 주제 토론 및 발표를 진행하여 대학생 단원들의 창의적인 생각을 알아보고, 더불어 인구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충청·호남권 Top-Us 캠프는 Top-Us 단원들이 공감하기 쉬운 ‘연애’라는 테마로 선정하여 참가한 단원들의 만족도가 높았고, 캠프를 통하여 건강하고 평등한 연애관을 확립하며, 인구 문제에 대해서 고민하고 방안을 모색 할 수 있었으며, 단원들간의 화합과 연대를 강화한 뜻깊은 시간이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