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시]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중·고등학생들이 방학기간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는 자원봉사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봉사를 통해 가족들과 소통도 할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 하는 우리 동네 가꾸기’, ‘학부모와 함께 하는 청소년 길라잡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가족과 함께 하는 우리 동네 가꾸기’는 방학기간 중·고등학생과 학부모가 가족 특성에 맞는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 계획을 세워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청소년 길라잡이’는 전문 강사에게 정리수납, 발마사지 등을 배운 후 이를 자원봉사 현장에서 활용하는 내용이다.

시는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도움이 필요한 곳을 연계해주고 봉사 후에는 자원봉사 실적을 등록해 주는 등 행정적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이나 학부모는 시 사회복지과(061-659-3692)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단순히 시간 채우기식 봉사가 아닌 보람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가족의 소중함도 깨달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